마음채움서비스

마음채움서비스

청년마음채움에서는 정신과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용인시 청년들을 위해 상담을 비롯해 다양한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청년마음채움에서는 정신과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용인시 청년들을 위해 상담을 비롯해 다양한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례관리

정신과적인 문제를 경험하게 되면서 치료가 필요하거나 일상생활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상담과 함께 치료지원, 약물 관리,
일상생활대처 및 개별정신건강 교육, 지역사회자원연계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정신건강교육

알아야 대처할 수 있습니다.
청년기에 발생하는 다양한 정신질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을 통해 질환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용인시 내 개인, 집단, 단체 등 청년기 정신질환에 대한 교육이 필요한 곳에 조기정신증, 우울, 불안장애 등 정신건강교육을 통해 예방적인 활동을 지원합니다.

캠페인

용인시 내 청년과 관련된 유관기관과 함께 청년마음채움 캠페인을 실시하여 정신건강문제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과적인 문제로 어려움에 처한 고위험군 청년들을 발굴하여 치료와 재활을 돕습니다.

치료비 지원

경기도와 함께 용인시가 청년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외래치료비를 지원해 드립니다.

지원대상

1. 19 - 34세 (신청일기준 주민등록표상 주소지가 용인시인 청년)

2. 질병코드 F20-29 (조현병, 분열형 및 망상성 장애), F30-39 (조울, 우울 등 기분(정동)장애), F40~48(신경증성, 스트레스 연관 및 신체형 장애)로 5년 이내 최초 진단 받은 자

1,2 모두 해당하는 경우 지원가능

지원내용

정신건강의학과 외래 본인일부부담금 1인당 최대 연36만원 한도 내 지원
※정신건강의학과 외래치료비 (진료비,검사비,약제비,제증명료) 중 본인일부부담금

신청절차
STEP 01
외래치료
STEP 02
지원접수
STEP 03
구비서류 검토
STEP 04
치료비 지원